콘텐츠 센스 폭발하는 사람들의 사주·MBTI 공통점

SNS 잘하는 사람들, 사주에 이런 기운이 있다고요?

“어쩜 저 사람은 저렇게 잘 보여주고, 잘 풀어내지?”

 

같은 일상을 올려도

반응이 폭발하는 사람,

글 하나, 짧은 영상 하나에도 센스가 살아 있는 사람들.

 

그런 사람들을 보면 궁금해지지 않나요?

‘저런 감각은 타고나는 걸까?’

‘혹시 사주나 MBTI에도 그런 성향이 있을까?’

 

정답은 Yes입니다.

 


 

 

1. SNS를 잘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기운: ‘목(木)’과 ‘상관(傷官)’

 

목(木) 기운이 강한 사람들 – 표현의 씨앗이 자라는 사람들

사주에서 **목(木)**은

성장, 표현력, 창의력, 기획력을 뜻하는 오행이에요.

특히 SNS에서는

새로운 아이디어

감각적인 피드

꾸준한 성장과 실험

을 보여주는 사람들에게 자주 보이는 기운입니다.

 

목기운이 강한 사람 특징

 

말과 글로 표현하는 걸 즐김

뭔가를 키우고 알려주는 걸 좋아함

‘이건 콘텐츠가 되겠는데?’ 직감이 빠름

 

 

상관(傷官)이 강한 사람 – 말 잘하고, 튀고 싶은 사람들

 

상관’은 말 그대로

말로 이기는 기운, 튀고 싶은 기운, 창의적 반항 기운이에요.

상관이 강한 사람들은

말재주가 뛰어나고

유머감각이 있고

주목받는 걸 두려워하지 않아요.

 

SNS에서 “내가 제일 잘나가”,

“나 이런 말 하고 싶어”가 자연스럽게 묻어나는 사람들,

바로 상관 많은 유형이죠.

 


 

 

2. MBTI로 보면? – E(외향) + NP(자유형) 조합

 

E(외향형) + N(직관형) + P(즉흥형)

 

→ 콘텐츠를 즐기고, 가볍게 툭툭 던질 줄 아는 유형들!

ENFP: 감정 + 유머 + 센스 다 되는 콘텐츠 천재

ENTP: 기획력 + 관찰력으로 밈/트렌드 해석에 강함

ESFP / ESTP: 직접 체험하고 보여주는 콘텐츠에 적합

INFP / ISFP: 감성 중심 콘텐츠엔 감동의 결까지 있음

 

이들의 특징은?

• 남의 시선 신경쓰기보단 ‘나도 재밌으면 해보는’ 태도

• 너무 계산하지 않고, 지금 이 순간의 감정과 분위기를 잡음

• 영상·사진·텍스트에 ‘나다움’이 자연스럽게 묻어남

 


 

 

3. SNS 감각은 ‘기질 + 경험 + 기운’의 합작품

 

SNS를 잘한다는 건 단순히 외향적이라는 뜻이 아니에요.

오히려

관찰력(직관)

표현력(목기운)

두려움 없이 말하는 힘(상관)

이 세 가지가 조화롭게 작동하는 사람들에게

콘텐츠 센스가 터지는 거예요.

 


 

 

4. 나는 표현이 서툰데… 사주나 MBTI 바꾸긴 어렵잖아요?

 

맞아요, 기질은 바꿀 수 없지만

‘SNS 감각’은 훈련될 수 있습니다.

내 감정을 나만의 언어로 설명해보는 연습

반응보다 표현 자체에 집중해보기

사소한 일상 속 포인트를 콘텐츠로 바꿔보는 시도

 

특히 수기운이 강하거나, ISFJ / ISTJ같은 내향적 성향일수록

‘보여주는 것’에 대한 거부감과 완벽주의가 많아요.

하지만,

‘잘 보여주기’보다 ‘자연스럽게 표현하기’가 핵심이라는 걸 기억해주세요.

 

SNS는 요즘 세대의 말하기 방식이에요.

그리고 말하기에는

기질과 기운이,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칩니다.

 

목기운 + 상관,

ENFP / ENTP / ISFP / INFP

이런 성향이 당신에게 있다면,

지금이 바로 콘텐츠 감각을 펼쳐볼 최고의 타이밍일지도 몰라요.

 

무엇이든,

당신답게 표현해보세요.

세상은 ‘잘하는 사람’보다 ‘진짜 같은 사람’을 기억하니까요.